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정보기록|2019. 11. 3. 18:49



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등본을 주민센터나 구청등에 직접 가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서 인터넷발급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받는 방법은 민원24로 접속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등본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는지 정확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우선 등본 받기 위해서 접속해야 하는 사이트는 민원24입니다. 이전에는 민원24와 정부 24가 분리되어 있었는데 이제는 정부24로 합쳐지게 되어서 정부24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접속하시면 가장먼저 보이는것이 주민등록등본 신청입니다.





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한 안내입니다. 민원24를 통해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되고 비용은 추가로 들지 않습니다. 만일 동사무소같은곳에서 신청하게 되면 1통에 일정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히려 인터넷발급이 돈들이지 않고 편하게 등본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민원24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 나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로 하실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꼭 챙겨주셔야 하겠습니다.



이후에 등본 인터넷발급으로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완료됩니다. 정말 생각보다 간편하며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청내역을 확인하시면 처리완료된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서출력을 눌러주시면 해당 문서를 인터넷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도 미리 준비해두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문서출력을 누르게 되면 다음화면과 같이 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를 통해서 완료된 모습입니다. 등본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를 눌러서 문서를 출력하신 뒤 필요한곳에 제출하시거나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보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지양도소득세 자동계산방법  (0) 2020.01.14
다음 위성지도검색  (0) 2019.12.01
주택청약 1순위 조건  (0) 2019.10.16
롤러코스터 같은 하루  (0) 2019.10.03
다음지도 스카이뷰  (0) 2019.09.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