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쉬워요

정보기록|2019. 2. 7. 01:17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저런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 서류중 하나로 손꼽히는것이 납세증명서인데요. 납세증명서란 발급일 기준으로 하여 체납처분유예액, 징수유예액을 제외하고 다른 국세를 체납한 적이 없다는것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오늘은 이런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편이나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아주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납세증명서는 홈텍스를 이용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텍스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발급과 함께 민원증명 그리고 신청,제출에 대한 메뉴등이 있습니다. 납세증명서는 민원증명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증명 메뉴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증명 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민원증명신청 메뉴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납세증명서로 국세완납증명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타증명서류등에 대한 증명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오전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이용하실분들은 시간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납세증명서의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하지만 증명서에 유효기간이 30일 미만으로 표시가 된다면 고지된 국세가 있을 수 있으므로 납부할 세액을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리면 기본인적사항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번호와 이름 그리고 핸드펀번호와 메일등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근데 로그인하시면 아마 자동으로 불러와질것입니다.






수령방법은 주민번호와 주소 공개여부를 선택한 뒤 인터넷으로 발급할것인지 열람할것인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한글인지 영문인지와 목적도 어떤 목적인지 제출처도 선택해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 완료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집에서도 편리하게 인터넷발급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